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세종/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 - 나성동 소규모 회식 안성맞춤 꼼장어집

by 미소주니 2023.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98번째 포스팅은 세종 나성동에 위치한 '참숯우리꼼장어닭발'입니다!

가게명이 좀 길죠..? 그치만 가게이름을 줄여서 말하는건 사장님께 실례가 될 수 있으니(?) 이름 있는 그대로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 그대로 가겠습니다..!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은 회사 동기들 신년회 겸 회식으로 모였던 장소구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긴 하지만 음식이 맛있고 사장님께서 친절하셔서 충분히 나성동 맛집이 될 만한 가게인 것 같아요.

총평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가게명 :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위치 : 세종 나성동(BRT 나성동 정류장 도보 5분) / 세종 한누리대로 296

맛 : ★☆

가격 : 꼼장어 1인분 21000원, 무뼈닭발 1인분 21000원, 닭갈비 1인분 14000원 등

영업시간 : -

기타 : 잘 알려지지는 않은 꼼장어/닭발 맛집, 가격대 좀 있는편, 음식은 맛있음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은 처음에 가려고 했던 회식장소가 불발되는 바람에 다소 급조된 가게이긴 했었어요. 총 7명이서 신년회 겸 회식 삼아 방문했던 가게였고, 주 메뉴가 꼼장어, 닭발, 닭갈비 등인데, 닭갈비는 그렇다쳐도 꼼장어나 닭발은 아무래도 호불호가 좀 갈리는 메뉴죠..?

그럼에도 음식 자체는 전반적으로 괜찮았어요. 원래 저는 닭발은 안 먹는데, 거긴 무뼈닭발도 있어서.. 무뼈는 또 먹거든요. 먹어보니 괜찮더라구요..? 쫄깃하고 ㅎㅎ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의 외관입니다! 세종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인 새 건물처럼 보이는 외관에.. 빨간 색으로 벽에 메뉴들이나 가게 이름을 붙여뒀네요. 숯불구이 전문점이고, 써져 있는대로라면 포장판매도 하고 있네요. 실제로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에서 식사하는 와중에 포장손님들이 종종 있는걸 보면 나름 동네에서는 알려진 맛집인가봐요.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의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아요. 사진에서 보이는 규모가 거의 전부고, 15테이블이 조금 안되는 가게 규모네요. 그러니.. 중규모 회식이나, 대규모로 식사를 할거면 아예 가게를 통째로 빌리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해요.회식 메뉴로 꼼장어 닭발이 적당할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에는 딱히 가게 외관에 대해 설명하거나 보여드릴 게 없어서, 바로 메뉴판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인분 기준으로 꼼장어가 21000원, 소갈비살이 19000원, 돼지막창이 14000원, 껍데기 13000원, 양념갑오징어가 22000원이고, 무뼈닭발이 21000원, 뼈닭발이 19000원, 닭갈비가 14000원이네요. 그 외에 소면 5000원, 냉면(가려졌지만 6000원으로 기억해요), 라면 등 사이드메뉴도 넉넉하게 준비해두고 계셨어요.

오른쪽에 닭발(껍데기)의 효능을 적어놨긴 했는데.. 소주랑 같이먹으면 뭐 의미 없겠죠. 그래서 안읽어봤어요..ㅎㅎ

저는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에 7명이서 방문했고, 그래서 테이블이 2개로 나누어졌기 때문에 닭발의 선호여부에 따라서 메뉴를 나누었어요. 제가 앉은 쪽은 그래서 꼼장어를 매운맛, 보통맛, 소금맛 나누어서 시켰고, 반대쪽 테이블은 닭발과 숯불닭갈비를 주문했어요.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은 역시나 숯불구이 전문점이니만큼, 음식을 주문하니 바로 숯불을 이렇게 넣어주셨어요.

추웠는데 아주 따뜻하고.. 좋았어요.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불을 넣어주신 뒤 얼마 지나지 않아, 기본 반찬에다가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에서 사이드 안주로 기본제공해주는 오뎅탕과 계란찜이 나왔어요.

개인적으로 계란찜은 맛있어서 계속 먹었는데, 오뎅탕은 맛이 좀.. 별로였어요. 뭔가 다른 재료가 들어갔던 건지, 제가 생각하는 오뎅탕이랑 완전히 다른 맛이 나서, 딱 한 숟가락 뜨고 안먹었어요.(나올 때까지 탕이 그대로 남아있던걸 보면 같이 갔던 다른 동료들도 비슷한 생각을 한듯하네요)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처음으로 나온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의 꼼장어인데요, 이게 아마 소금 양념된거였나 보통맛이었나 그럴거예요. 비주얼이.. 마냥 좋진 않지만, 이렇게 나와서 잘라먹는게 또 꼼장어의 매력이죠..?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곧이어 나온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의 양념 꼼장어!! 개인적으로는 꼼장어는 양념된 걸 좀 더 좋아해서, 양념 한 번 먹고 그냥 소금구이 한 번 먹고, 이렇게 먹었어요. 저기 조금씩 보이는 꼼장어 척수... 꼼장어를 꽤나 먹어서 이젠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인지하는 순간 뭔가 좀 그런... 익숙해지지가 않네요 저건.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이건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의 닭발과 닭갈비인데요! 옆테이블에서 주문한 것들이라 사진을 남기려고 후다닥 뛰어가서 얼른 찍고 왔었어요..ㅎㅎ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같은 구도에서 찍은 사진인데, 이게 좀 더 불이 강렬하고 해서... 뭔가 사진도 예쁘게 나온 것 같구요. 그래서 옆테이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이걸 메인사진으로..ㅎㅎ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제가 대전 반석동에 새로 생긴 만전이나, 봉명동에 있는 맛찬들왕소금구이, 둔산동에 있는 촌놈들연탄구이,, 심지어 세종에 있는 노릇노릇까지 고깃집 포스팅을 꽤 여러개를 했었는데, 먹는 데 정신팔려서 한 번도 고기가 익은 사진을 올린적이 없었다는게 맘에 걸렸거든요.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에서 드디어!! 익은 고기의 사진을 처음으로 찍어서 올리는 것 같네요 ㅎㅎㅎ 이건 추가한 닭갈비 사진이구요, 노릇노릇하게 잘 익어서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이 아주 좋았어요!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참숯우리꼼장어닭발

이건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의 소면이구요, 이름이 소면이지 잔치국수랑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양이 작아 보이는 이유는.. 나오자마자 다른 동료가 한 젓가락 가지고가서..! 그래서 고기 다 드시고 식사하기에는 충분한 양이 나오니 안심하고 시키셔도 됩니다~~

 

이상이 나성동 맛집 참숯우리꼼장어닭발이였는데요, 음식은 전반적으로 맛있었어요. 직원분도 엄청 친절하시고, 고기 구워가는걸 주기적으로 봐주시면서 어떻게 익혀야 맛있는지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다는 점도 좋았어요.

다만,, 아무래도 가격이 역시 문제겠죠..? 술도 조금 먹긴 했지만, 7명이서 식사한 금액이 21만원 정도. 저녁 회식에 이정도 금액이면 크게 비싸다고 할 건 아니지만, 그럼에도 뭔가 마냥 저렴하진 않죠..? 가성비가 막 좋다!! 라고는 못할 것 같아요(물론 나쁘지도 않음) 그래도 꼼장어나 닭발에 소주 한잔 할 가게가 마땅치 않으니, 세종 나성동에서 그런 가게를 찾는다면 참숯우리꼼장어닭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