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여수/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 - 여수 이순신광장 인근 SNS유명 맛집!

by 미소주니 2023.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183번째 포스팅은 여수 이순신광장 인근에 위치한 '길언니식당'입니다!

여수순천 여행을 8월 초중순에 갔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 10월이네요. 너무 오래 끌고있는것 같아서,, 포스팅하지 못한 여수 돌섬에 있는 스타벅스와, 여수에서 저녁식사로 갔었던 한 작은 감성포차는 그냥 넘어가려구요ㅎㅎ

그래서 이번 포스팅이 길고긴 미소주니 여수순천여행 마지막 글이 될 것 같네요!

총평부터 시작합니다.


가게명 : 길언니식당

위치 :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189

맛 : ★★★★☆

가격 : 보쌈정식/게장정식/새우장정식 14000원

영업시간 : 목요일 제외 11:00~18:00 (그외 공휴일 영업시간 유동적)

기타 : 웨이팅 많음, 주차 복잡, 정갈한 음식, SNS맛집다운 면모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은 여수순천 여행 마지막날에 들렀던 가게였어요.  당초의 계획은 일어나면 세종으로 바로 복귀하는 거긴 했는데, 늦잠을 자기도 했고.. 그냥 점심 먹고 돌아가자고 하고 급하게 찾은 맛집이 바로 길언니식당이었네요ㅎㅎ

여수 하면 떠오르는 핫플 중 하나인 이순신광장을 안가보기도 했고, 마침 시간도 적당해서..! 큰 고민 없이 출발했었네요.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입간판인데요, 차를 타고 이순신광장쪽으로 가다 보니 보이더라구요. 여길 지나가던 때가 한 10시 50분 정도.. 가게 오픈 10여분 전이었던 것 같아요.

근처에 주차할 자리가 마땅치 않길래, 해변가까지 가서 어째저째 평행주차를 하고 다시 여기까지 걸어오니 11시 15분 정도..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은 오픈한지 몇분 되지도 않아 웨이팅이 생기더라구요. 역시 인스타의 힘은 위대하다.. 

분명히 차로 여길 지나갈때만 해도 손님이 없었는데 말이죠..

제가 도착했을 때는 앞에 서너팀 정도가 있었고, 약 20분정도를 기다리니 들어갈 수 있었어요.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입구인데요, 길 언 니 하고 간판을 붙여두었고, 철문으로 되어 있었어요. 여긴 핵공격에도 끄떡없겠다.. 하는 장난스런 생각을 하면서 저 커다란 문을 밀고 들어갔어요. 반회전문 같은 느낌이라 독특했었네요.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내부는 두 장의 사진으로 정리했는데요, 공간이 크게 두 개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약간 타일형으로 되어있는 인테리어가 인스타 감성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었고.. 테이블간 공간도 널찍널찍하게 쓰고 있었어요.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기가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더 내부로 들어가면 있는 공간이고, 앞에 보이는 작은 원형 테이블이 제가 앉았던 테이블이랍니다. 

통유리 뒤에 화분들이 있는게 뭔가 신비로운(?) 느낌도 내고 있네요.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메뉴는 간단하게 보쌈, 게장, 새우장정식으로 세 가지이고, 각 14000원이었어요. 메뉴판을 굳이 찍을 필요가 없는.. 새우장 포장도 하긴 했던것같은데, 딱히 포장까지 해갈 건 아니었어서..

아무튼, 저는 두 명이서 방문했고, 보쌈정식 하나와 새우장정식 하나를 주문했답니다.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독특했던 점 중에 하나는, 컵이 되게 크다는 것.. 저 옆에 알루미늄 캔이랑 가위 크기를 봤을 때 컵이 얼마나 큰지 가늠이 가시나요..? 소소한 재미가 있었네요ㅎㅎ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보쌈정식이구요, 14000원에 비해서는 뭐가 막 푸짐하다고 할 정도는 사실 아니었긴 한데, 그래도 맛은 괜찮았어요. 밥이랑 국, 그리고 보쌈과 파&부추 겉절이, 어묵과 장아찌 등등..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그리고 이건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새우장정식이랍니다. 새우가 여섯마리 들었네요. 보쌈정식과 다른 건 김이 들어간다는 것,밥에 달걀과 날치알이 있고, 귀여운 하트모양 김 장식이 있다는것ㅎㅎㅎ 좀 더 예쁘네요.

새우장, 게장을 못먹는 저라.. 메뉴선택이 사실상 강제되긴 했지만,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위에서도 적었지만 저는 새우장을 못먹거든요, 근데 이런 새우장이나 게장을 좋아하시는 분은 엄청나게 좋아하신다고 하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깐 새우 사진 하나 찍어봤어요.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찍을 사진은 다 찍고..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에서의 본격적 식사 시작! 

밥 한숟가락 떠서 보쌈 올리고 쌈장과 고추까지. 간단하지만 어느 반찬 부럽지 않은 한 숟가락이죠ㅎㅎ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보쌈 고기에 부추겉절이랑 쌈장만 해서도 먹어보구요..

저도 취미로 하는 요리중에 하나가 아롱사태 수육인데, 수육을 할때 꼭 부추겉절이를 같이 하거든요. 고기수육이랑 참 잘어울리는 밑반찬인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길언니식당
길언니식당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메뉴에 나오는 반찬인 어묵을 마지막으로 길언니식당 포스팅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음식 맛이야 사실 맛없을 수가 없는 메뉴였지만, 그렇다고 막 다른 보쌈정식과 차별화된 무언가가 있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예쁜 인테리어와 정갈한 한상. 이런 점이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의 매력포인트였던 것 같아요.

(학부시절 학교앞의 보쌈정식이 5500원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가격은 확실히 있는 편이긴 한듯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순신광장에 여행온 여행객들이 한번정도는 가볼만한 가게라고 생각이 드네요~!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에서 식사를 다 하고, 해변가를 거닐다가 딸기모찌 하나 사서 나눠먹고,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세종으로 출발하면서 여행도 마무리가 되었네요.

 

여기까지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길언니식당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다시 대전세종으로 돌아온 미소주니의 일상이 되겠네요ㅎㅎ 남은 추석연휴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