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세종/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 - 다양한 고기를 분위기있는 식당에서!

by 미소주니 2023.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169번째 포스팅은 세종 어진동 세종마치 건물에 있는 '슈하스코브라질'입니다!

출장을 안다니다보니 외식을 하는 경우도 급격하게 감소하다보니.. 포스팅도 줄긴 했지만, 그래도 한번 방문할때마다 배경이 되는 스토리들이 많아져서 글이 비교적 풍성해진다는건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ㅎㅎ

아무튼, 이번에 방문한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은 세종마치라는 건물에 있는데요,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어서 정부청사 공무원들의 점심식사 장소로 애용되는 곳이죠.

총평부터 시작합니다!


가게명 : 슈하스코브라질

위치 : 세종 어진동 세종마치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8로 91 4층

맛 : ★★☆

가격 : 평일런치 35000원(8가지메뉴), 평일디너/공휴일 55000원(14가지메뉴)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기타 : 예약권장, 가격대 좀 있지만 분위기 괜찮음, 외국인분들이 직접 서빙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은 한 해 선배님의 결혼식 청첩장 모임으로 방문하게 되었던 곳이었어요.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이 있는 세종마치라는 건물은 점심먹으러 꽤나 자주 가는 건물이긴 한데, 슈하스코브라질이라는 가게는 완전 처음이었어요. 그도 그럴 것이, 들어가면서 알았는데 가격이 꽤나 살벌하더라구요..(감사합니다 선배님)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이 있는 세종마치 4층에 올라가니까 보이는 현수막이었어요. 런치8가지, 디너14가지의 고기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ㅎㅎ 가게이름에서 알수있듯이 슈하스코브라질은 슈하스코라는 그... 만화에서 종종 나오는 큰 꼬챙이에 육류를 꽂아서 요리하는 그런 브라질 전통요리를 취급하는 집인 것 같았어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금색으로 된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의 간판이 달린 입구를 지나,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이번에는 또 자주색 벽면에 달린 슈하스코브라질 표지(?)와 야자수를 지나면 드디어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이 보인답니다.(라고 사진 두개에 걸쳐 굉장히 입구가 큰 것처럼 썼지만 사실 그냥 문열고 들어가면 바로 있어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의 내부입니다. 고급스러운 테이블들과 의자, 접시까지 잘 세팅되어 있었어요. 확실히 평일 점심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맛을 떠나서.. 가격 자체가 저희같은 공무원들이 마음놓고 갈 수 있는  가게는 아닌 것 같고(월급좀 올려주세요) 특별한 날에 특별한 행사가 있을때면 방문할 만한 곳이었네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접시와 포크, 나이프, 집게, 유리잔까지 깔끔하네요. 그치만 테이블이나 의자에 비해 특별히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의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8가지 메뉴가 나오는 평일 점심에는 1인당 35000원이고, 14가지 메뉴가 나오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55000원이라고 하네요.(가격이 꽤나 무섭다)

저는 시간상 고기를 한번씩밖에 못먹었는데(뭐 하나는 두번 먹긴했는데 어떤 고기인지 기억이 안나네요) 무한리필인건지 한번씩 제공하고 끝나는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사실 이게 제일 중요한건데....ㅠ

아마 그래도 두번 먹은 고기도 있고, 1인당 35000원이라는 가격을 보면 무한리필이 아닐까 싶긴 하네요(아니라면.. 샐러드바 후하게 잡아 15000원이라고 해도 고기 한 점에 2500원이 되는거니까)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에는 또 샐러드바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나, 간단한 고기류도 있으니 메인을 기다리는 동안 가볍게 애피타이저 하기에는 좋아보였어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이렇게 갖은 채소들과 드레싱들이 비치되어 있어서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된답니다ㅎㅎ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제가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샐러드인데, 샐러드라고 하지만 실제로 샐러드가 거의 없죠..? 파스타, 고기, 볶음밥, 그리고 피자같은 요리도 있었네요ㅎㅎ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의 서빙은 이렇게 독특하게, 브라질(혹은 남미)사람으로 보이는 분께서 직접 꼬챙이를 들고 다니시면서 하나씩 제공해주는 방식이랍니다.

먼저 완성된 요리를 가지고 오신 다음에, 이거 드실거냐고 여쭤보시고, 그렇다고 하시면 한 덩이씩 잘라서 그릇에 얹어주는 식이었어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멀리서 동기가 이거 두점주세요 라고 말했었는데, 그렇게 주시는걸 봐서 딱히 1인당 하나! 이런 룰은 없는 것 같아요. 그치만 다양한 고기를 먹어보고 싶었기에.. 주시는 대로 먹었답니다ㅎㅎ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저건 치킨 윙봉할때 그 봉(?) 부위였던 것 같은데, 뼈에 비해 살이 많았어서 먹기 편했던 것 같네요. 맘에 들었어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에서는 저렇게 직접 잡고 있으면 적당한 두께로 잘라주는 스테이크도 있었어요. 다채로운 음식들이 생각보다 재밌었고, 또 서빙하시는 분들도 남미하면 으레 떠올리는 그 호쾌함(?) 같은게 있었어서 유쾌한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했어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에서 8종류나 되는 고기를 먹었지만, 선배님이 바로 맞은편에 앉아계셨기 때문에.. 사진을 막 찍지는 못했네요ㅎㅎ 아무튼 저런 식으로 한 입에 먹기에는 조금 큰 양의 고기들이 제공된답니다.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그릇이 좀 더럽지만) 스테이크도 나오고, 바베큐식으로 구운 삼겹살도 있었네요.

슈하스코브라질
슈하스코브라질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에서는 음료로 저 브라질 탄산음료같은걸 팔았는데, 아마 미국에서 마운틴듀와 같은 독보적인 위치를 하고있는 음료인 것 같더라구요. 맛은 약간 탄산 담긴 홍차라고 해야하나..? 괜찮았어요. 카페인이 커피의 2~3배 들었다는 말을 듣고, 오후 업무를 해치우기 위해 고민 없이 주문했답니다.

 

아무튼,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에 대한 리뷰는 여기까지구요, 청첩장 모임 덕분에 이런 귀한곳도 가보고 좋았던 것 같아요. 따로 개인적으로 식사하러 오기에는 아무래도 가격대가 좀 부담스럽고, 이런 경사나 즐거운 자리가 있을 때 와볼만 한것 같아요!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호쾌? 호탕?한 느낌이고, 직원분들이 계속 돌아다니니 중요한 미팅자리나 상견례같은 어려운 자리에는 적당하지 않은 것 같아요ㅎㅎ

어진동 맛집 슈하스코브라질을 방문하고 약 일주일 후에 그 청첩장을 주셨던 선배님 결혼식이 있었네요. 사진을 쓸까 말까 고민을 했지만..ㅎㅎ그래도 제 나름 소중한 추억을 소중한 곳에 오래도록 보관하기 위함으로 받아들여주시겠죠..? 서울대 내부에서 진행된 결혼식이라, 게다가 전날 강릉까지 갔던 터라(다음 포스팅 예정) 힘든 여정이긴 했지만, 너무 좋은 날 좋은 추억 만들 수 있어 감사한 날이었네요. (축하드립니다 선배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