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114번째 포스팅은 서울 대학동, 신림동 고시촌에 위치한 '화로상회'입니다!!
신림역에서 쭉 들어가면 있는, 그리고 서울대 인근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고시촌은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대학동도 되고, 어떤 분은 녹두라고도 부르고... 그냥 신림동이라고 하는 분도 계시고, 고시촌이라고 하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이 많은 이름들 중에 저는 그냥 고시촌이라고 부르는 편이었고, 여러모로 고시촌에 많은 추억이 있는지라 이번에 방문할 때 되게 반가웠네요.
반가운 지역이라 그런지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각설하고,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 총평으로 시작합니다!
가게명 : 화로상회
위치 : 서울 대학동 고시촌 / 서울 관악구 신림로 85 2층
맛 : ★★★★★(오랜만의 5점)
가격 : 성인 1인 16900원
영업시간 :매일 12:00~23:00
기타 : 무한리필집 치고 고기 퀄리티 괜찮음, 친절한 사장님, 밥까지 제공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를 방문한 건 동생 때문이었는데요.. 최근에 동생이 고시촌으로 이사를 해서, 이사한 집도 볼 겸 밥도 한끼 사주려고 굳이굳이 그 깊은 고시촌까지 방문하게 되었었어요. 뭘 먹고싶냐는 제 질문에 기름칠(?)을 하고싶다 그래서, 무난하게 고기로 선택했고 가게는 제가 기존에 알고 있던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로 골랐어요.
고시촌에는 화로상회 말고도 무한리필 고기집이나 고시식당같은 뷔페식 식당이 꽤 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음식점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와중에도 화로상회는 고기만큼은 단연 괜찮은 가게에 들어가는 것 같아요.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외관인데요, 파머스빈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501버스의 종점이 저 파머스빈 바로 앞인데, 그래서 버스를 타고 고시촌에 들어오시는 분이라면 거의 못 볼수가 없는... 버스세권?에 들어가는 가게네요. 저도 처음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에 대해 알게 된것도, 약 2년 전쯤 버스 타고 지나가다가 어 저기 가볼까? 해서 들어가게 된거였거든요.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입구 앞에는 제공하고 있는 메뉴들이나 가격, 영업시간에 대해 안내하고 있었어요.
화로상회에는 삼겹살 같은 고기는 당연히 있고, 그 외에 숯불닭갈비나 양념갈비, 막창 등 다양한 고기를 제공하고 있고, 이 모든게 입장시에 딱 16900원(성인 기준)만 내면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거..!! 8~13세는 12900원, 5~7세는 6900원의 요금이 있구요, 이용시간은 2시간, 영업시간은 매일 12시부터 23시까지네요!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내부 모습인데요, 총 두장으로 준비했어요.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별로 없긴 하더라구요..ㅎㅎㅎ 아마 저녁시간에 술과 함께 고기를 드시러 오는 손님이 많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물론 저도 주로 저녁시간에 갔던 것 같구요.
저는 아까 젤 처음 사진의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 외관에서, 왼쪽에서 세 번째 창문쯤 되는 위치에 앉았거든요. 그래서 왼쪽 한번 오른쪽 한번 사진을 찍으니 가게 전체가 다 나오네요 ㅎㅎ
전체적으로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규모는 제법 큰 편이고, 웬만한 대규모 회식도 커버 가능할것 같네요. 아마 여기서 회식을 한다면... 고시촌에 있는 학원가나, 서울대 학생들쯤이 되려나요.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셀프바인데요, 찍을 때는 몰랐는데 사진이 그림자때문에 셀프바에 있는 음식들을 다 담지 못하고있네요..ㅠㅠ 아무튼, 셀프바에는 김치, 쌈무부터 시작해서 온갖 소스와 마늘 등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 한가득이니, 기본반찬을 따로 제공하지 않는 화로상회에서는 셀프바가 필수입니다!(물론 추가요금이 있다거나 그런건 전혀 없구요.) 게다가 화로상회는 셀프바에서 밥까지 제공해주니.. 든든한 한끼, 나아가서 배터지는 한끼가 가능하다는 것!
이건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메뉴판.. 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아무래도 무한리필 고기집이다보니, 추가메뉴에 대한 가격 말고는 딱히 붙어있는 게 없네요. 닭갈비, 막창, 껍데기, 갈비, 삼겹살 정도를 섞어서 주문할 수 있겠네요. 추가음식으로는 냉면이 6000원, 된찌가 4000원, 주류가 5000원, 음료가 2000/3000원(1.25리터가 3000원이더라구요)이네요.
무한리필 고기집에서는 뭐니뭐니해도 우선 구이류 고기를 먼저 시켜야죠? 삼겹살처럼요. 저도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에서 두번 고민할 필요도 없이 첫 주문은 삼겹살로 했답니다. 무한리필집에서는 대개 고기가 질이 별로 안좋은 편에 들어가는데... 제가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양질의 고기가 나온다는 점!!
또,, 고기집에서 오래 일해본 경력을 살려 삼겹살을 기가막히게 구워 동생에게 맛있는 밥을 선사하고자 노력한 나..
아무래도 숯불 직화로 굽는거라, 제가 주로 배우고 써먹어왔던 불판 위에서의 고기와는 다소 굽는 방법이 다르긴 한데요, 그럼에도 고기 굽는것의 본질 자체는 똑같을 것이기 때문에.. 알고있던 방법 그대로 잘 활용해봤네요.
예쁘게 잘린 고기들을 보니, 잘 굽고있는 것 같죠..??ㅎㅎ 삼겹살도 굽고, 참기름에 마늘을 살짝 담궈서 마늘튀김과 마늘구이의 경계에 있는 그런 익힌 마늘을 만들어먹기도 했어요.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에서의 첫 번째 고기인 삼겹살 완성...!!! 숯불에 구워서 조금은 걱정을 했었는데, 오히려 적당한 불맛이 가미되어 고기 자체는 더 맛있었던 것 같네요..ㅎㅎ 고기집에만 가면 익은 고기 찍는걸 까먹었었는데, 이번에만큼은 제대로 찍었던 것 같아요. 제일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대표사진으로 지정.
살짝 타긴 했지만,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삼겹살 젓가락 샷입니다~!! 쌈에도 싸먹고, 쌈무에도 싸먹고, 마늘이랑 먹기도 하고, 그냥 참기름에 찍어서도 먹고... 갖은 방법으로 먹다보니 삼겹살이 금방 동나더라구요.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에서의 2차전(?)은 숯불닭갈비였는데요, 닭갈비의 경우 굽기 전 생으로 사진을 찍는게 저는 별로 보기가 좋지는 않다는 판단에.. 따로 찍지는 않았어요. 닭갈비도 되게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밥이랑 먹으면 진짜 밥 한공기가 아니라 세공기까지도 뚝딱할 맛이었어요. 그치만 다양한 고기를 먹어보고자 했으니,, 딱 한번만 주문했어요.
이렇게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밥 한숟갈 떠놓고 그 위에 닭갈비 한 점이랑, 특제 양념소스(셀프바에 있음)까지 살짝 얹으면 진짜 그 맛이..... 하루에 한끼씩 최소 한달은 질리지않고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고 생각해요.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의 마지막 사진은 바로 돼지양념갈비!! 목살도 섞여 있더라구요. 양념갈비인데 닭갈비랑 비주얼 자체는 비슷하죠..? 막 명륜진사갈비처럼 진한 양념이 아니라, 적당히 스며들정도로 담백하게 넣은 양념이 특징이었는데요, 역시 아주 맛있었다는.. 닭갈비 먹는 방식이랑 똑같은데 추가적인 소스만 필요없을 뿐이었어요.
각 잡고 먹자고 하면 여기서 두시간 내내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요새 다이어트를 좀...하고있기도...하고... 동생도 마침 배부르다고 해서! 딱 삼겹살-닭갈비-돼지양념갈비 이렇게 세 번만 먹었네요..ㅎㅎ
여기까지가 고시촌 맛집 화로상회에 대한 리뷰 포스팅이었구요, 개인적으로 고시촌에서 가성비도 가장 좋고, 맛이나 고기 품질 역시 하나도 부족할 게 없는 맛집이라고 생각해요. 고시촌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고시촌에서 밥을 사주거나 할때는 꼭 화로상회로 가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전국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반석동 마라탕] 탕화쿵푸 - 새로 개업한 반석동 마라탕 맛집! (19) | 2023.02.22 |
---|---|
[세종/한솔동] 엔마 - 작지만 분위기 좋고 음식이 맛있는 양식집 (22) | 2023.02.20 |
[서울/서울역] 서울역 푸드코트 파헤치기! (feat.메뉴판) (20) | 2023.02.16 |
[서울/효창공원앞역] 돈치앤 - 가성비 좋은 효창공원역 인근 돈가스 맛집! (17) | 2023.02.14 |
[대전/탄방역 맛집] 미세노센세 - 카레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우동도 맛있어요! (22) | 2023.0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