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서울/효창공원앞역] 돈치앤 - 가성비 좋은 효창공원역 인근 돈가스 맛집!

by 미소주니 2023.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110번째 포스팅은 서울 효창공원악옆 앞에 있는 효창동 맛집 '돈치앤'입니다!

돈치앤은 요즘 자주 그렇듯 알고 간 가게는 아니었구요.. 점심시간이 됐을 무렵 길을 가다가 우연찮게 발견해버린 가게였어요. 젊은이의 소울푸드(?) 돈가스와 제육... 미리 다른 메뉴를 고르고 갔었다면 몰라도, 점심시간이고 배가 고픈데 근처에 가성비 좋은 돈가스집이 보인다? 참을 수 없죠. 바로 들어갔습니다.

총평으로 시작할게요!


가게명 : 돈치앤

위치 : 효창공원앞역 2번출구 도보 3분 /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66길 7-8 

 전 서구 계룡로553번안길 65

맛 : ★★☆

가격 : 돈가스 8500원, 치즈돈가스 9500원 등

영업시간 : 매일 11:00~24:00 (이라고 포털에는 써있는데 실제로 갔을때 토요일 휴무라고 붙어있었음)

기타 : 가성비 좋은 돈가스집, 술집도 같이 하는 듯함, 점심 피크시간 만석(웨이팅까지는 아닌듯)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은 거창한 뭔가가 있는건 아니고, 그냥 평범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느낌이 괜찮았던 무난한 돈가스집이었어요.

돈치앤
돈치앤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의 외관인데요, 약간 술집의 향기가 나는 느낌이라.. 신기한 돈가스집이네 했더니 실제로 저녁에는 술집 영업도 하는 곳인것 같더라구요..? 물론 일반음식점이고 식사메뉴에 술을 파는 정도겠지만요. 사실 이렇게 업종을 다양하게 하는 가게가 맛이 있기가 쉽지 않은데.. 하면서 반신반의하며 올라갔어요. 가게는 2층에 있었구요.

돈치앤
돈치앤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 앞에 붙어있던 입간판인데요, 식사도 하고 술도 마시는 곳이라고 해서 돈치앤의 정체성을 잘 표현해뒀네요. 돈가스와 국물, 볶음면 등이 대표메뉴인가봐요.

돈치앤
돈치앤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의 메뉴판인데요! 가게 안에도 물론 메뉴판이 있지만, 저 한장한장이 따로 책자처럼 되어있어 사진을 찍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메뉴판 먼저 소개한 뒤에 가게 내부로 들어가려구요.

우선 돈가스메뉴로, 돈가스가 8500원, 생선가스와 치즈가스가 9500원, 철판돈가스가 8500원 등이네요. 그 외에 돈가스덮밥 7000원부터 시작하는 라이스메뉴, 해물우동 7500원으로 시작하는 우동메뉴, 그리고 치킨가라아게 같은 술안주메뉴도 판매하고 있네요!

돈치앤
돈치앤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의 내부인데요, 깔끔한 체크무늬의 식탁보(?)가 다 깔려있었고, 그림이나 액자 등으로 인테리어를 한 게 눈에 띄더라구요.

이 사진 찍었을 때가 딱 가게 입장하고 자리에 앉기 직전이었는데요, 그러고서 채 5분도 지나지 않아 저 테이블들 다 가득 찼었어요. 이른 점심에 온 게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요..

돈치앤
돈치앤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 내부의 벽에 걸린 그림을 좀 더 확대한 사진인데요, 가게 내 테이블들이랑 연결돼서 마치 서양의 도시에 와있는듯한 착시를 불러일으키는 사진이었어요.

저도 집 벽에다가 예쁜 정원 모양의 사진을 붙여뒀는데(이걸 뭐라고하더라 패브릭 어쩌고라고 했는데) 뭔가 집 감성이 더 잘 사는것같고 괜찮더라구요..? (TMI)

아무튼, 넘어가겠습니다.

돈치앤
돈치앤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은 이렇게 벽 하나하나에도 인테리어에 나름 신경 쓴게 보이더라구요. 저 벽을 감싸고 있는 저런 배관들이 그냥 두면 다소 흉할 수 있는데, 벽돌무늬로 만들어둔 벽이나, 걸려있는 그림들이 저 배관들의 안좋은 역할을 제거해주는 느낌을 주는 것 같았어요.

메뉴사진으로 넘어가기 전에! 이번에는 딱 간단하게 돈가스만 주문했었답니다ㅎㅎ며칠전 누나돈가스에서 세트메뉴를 먹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돈가스로 충분했어요. 위에 적었듯이 손님들이 갑자기 우르르 몰려오는 바람에, 후다닥 주문했답니다. 저 많은 손님들보다 늦게 주문한다면... 점심시간이 무한정 길어질 것 같더라구요.

돈치앤
돈치앤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의 시그니처 메뉴인 돈가스! 딱 군더더기없는 돈가스-샐러드-밥의 구조네요. 돈가스도 두 겹으로 나와 꽤 많은 양을 자랑했어요.

돈치앤
돈치앤

이건 옆자리 동료가 주문한 치즈돈가스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저 치즈를.. 조금 더 녹여서 내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눈꽃치즈 느낌으로 뿌려주신 건 알겠는데, 좀 과하다 싶은 느낌? 그치만 이거 주문한 동료는 맛있게 먹더라구요. 맛과는 별 상관이 없을지도..!!

돈치앤
돈치앤

그렇게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에서 세 명이 주문한 치즈돈가스와 돈가스 두개가 나왔답니다 ㅎㅎ

돈치앤은 찍먹 돈가스라는점! 소스가 따로 나오니까 참고하셔요~! 거기에 수프까지 나오고, 나름 8500원짜리 돈가스임에도 탄탄한 구성을 하고 있네요.

돈치앤
돈치앤

이렇게 돈가스를 소스에 찍어서 한입! 사진이 뭔가 먹음직스럽게 잘나왔네요..ㅎㅎ 튀김요리들이 확실히 큰 색보정 없이도 맛있어보이게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여기까지가 효창공원앞역 맛집 돈치앤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테이블 건너 옆자리 손님은 매운철판돈가스를 시켜드시는 것 같았는데.. 그 맛도 궁금했었네요.

돈치앤 리뷰를 쓰려고 포털에 돈치앤을 검색했었는데, 직원분의 매너에 대한 혹평이 가득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갔을때는 사장님이 오히려 친절에 가까울 정도의 태도를 보여주셔가지고, 사장님이 바뀌었나...?? 했었어요. 그러니 다음포털같은데 있는 사장님 얘기는 굳이 신경 안쓰시고 방문하셔도 될 것 같아요!!!

TMI) 효창공원앞역에 친한 친구가 살고 있는데, 마침 돈치앤이 효창공원앞역이라 그 친구에게 연락해 나 여기 왔따! 하니까... 돈치앤이 바로 그친구 사는 옆건물이더라구요? ㅋㅋㅋ 세상 참 좁다 하면서... 오랜만에 만나 잠시 얘기를 나누고 왔더랬지요. 참으로도 반갑고 신기한 순간이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