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서울/영등포역 맛집] 대문점 - 오향장육이 괜찮은 영등포역 인근 맛집

by 미소주니 2023.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88번째 포스팅은 영등포역 인근에 있는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입니다! 대문점은 영등포역에서 이미 입소문이 날대로 난 오향장육 맛집인데요, 친구를 만나러 영등포역에 간 김에 2차로 오향장육에 고량주 한잔 한 저녁을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총평부터 시작합니다!


가게명 : 대문점

위치 : 영등포역 5번출구 인근(도보 3분) /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10길 30

맛 : ★☆

가격 : 오향장육 24000원(중), 물만두/찐만두 6000원, 군만두/고기만두 7000원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기타 : 생방송투데이 방영이력있는 맛집, 수제만두집, 2차하기에 좋은 곳, 웨이팅 발생가능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은 사실 원래 알고 간 가게는 아니었어요. 저녁식사로 겨울이라 대방어를 먹었는데(거긴 사진을 찍진 않아서 리뷰예정은 없네요..) 2차로 갈 곳을 치킨집이나 족발/수육 등등으로 찾다가 발견한 곳이 대문점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을 갔을 때만 해도 리뷰 포스팅을 올릴 생각은 없었는데,,사람도 완전 바글바글해 제가 마지막 자리를 간신히 들어갈 수 있었고, 사장님께서도 음식에 자신이 있으신듯한 모습을 보이시길래, 이거 올려야겠다. 하고 결심하게 되었네요.

대문점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의 외관입니다! 50년 전통의 명가.. 오향장육 물만두의원조라고 표시되어있고, 미래유산지정업소라고도 붙어있네요. 오향장육은 급식에서 많이 먹어봤지만,, 이렇게 실제로 사먹어본 적은 처음이었는데, 오향장육은 네이버 백과사전에 검색해보니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향신료를 써서 오래 삶은 요리라고 하네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향이 있는 수육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미래유산지정업소는 찾아보니까 정책에 대한 내용은 잘 안나오고, 대문점 관련한 글들이 제일 많이 나오네요. 어쩌다 간 곳이 미래유산으로 지정될만큼 맛집인 것..?

대문점
대문점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 내부인데요, 외부에 있는 간판과 거의 동일한 내용의 현수막이 주방쪽에 걸려있네요. 자리는 사람이 워낙 많고 해서 민망해 찍지 못했지만,,, 테이블이 적게 잡아도 스무개 이상은 되어보이는 중대형 규모의 가게였어요.

대문점
대문점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 기둥에 붙어있는 서울미래유산 지정.. 2015년에 지정되었나 보네요. 제가 대문점 리뷰 포스팅을 쓰고자 마음먹은 직접적인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

대문점
대문점

이건 왜 찍어놨는지는 모르겠지만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의 카운터예요..ㅎㅎ 오른쪽에 문이 보이는데, 제가 마지막으로 들어갔다고 아까 써놨듯이 마지막 자리였던게 하필 문 바로 앞에 붙어있는 테이블이라.. 자주 열리고 닫혀 조금은 추운 느낌이 있었다는.. (고량주 좀 들어가니까 추운 것도 잊었다는건 안비밀)

대문점
대문점

이번엔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 메뉴판입니다! 문정정식(뭔진 모르겠음)이 대표메뉴인지 제일 왼쪽에 10000원이라고 써져있네요. 물만두 중/찐만두가 6000원, 군만두/고기만두가 7000원, 오향장육이 24000원 등이었어요.

저는 밥을 먹고 갔던 상황이기 때문에 뭘 먹을지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오향장육 중 정도랑 만두 하나 시키면 좋지 않을까 하셔서, 그 말씀 그대로 오향장육 중자와 군만두를 주문했어요. 거기에 공부가주 중(25000원)까지 주문했어요.

대문점
대문점

먼저 나온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의 공부가주... 공자네 집안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친구가 공부가주의 유래를 간단하게 설명해줬지만, 잘 기억 안나고, 흔히 먹을 수 있는 연태고량주 등 고량주와 큰 맛의 차이는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독한 것이 중국식 요리나 군만두 등과는 참 잘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대문점
대문점

손에 들고도 한번 찍어보고....

대문점
대문점

이게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의 메인요리인 오향장육이구요!! 상추 위에 고기가 올려지고 오이 등으로 가려저 겉보기에는 꽤 양이 작아보이지만, 2차로 4명이서 중자 하나면 충분한 양이었던 것 같아요. 별로 적진 않았어요.

대문점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이걸 그냥 종류별로 기호에 맞게 다 넣어서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하셨어요. 오른쪽에 젤리 같은건, 간장인지 춘장인지.. (춘장에 가까운 느낌)를 이렇게 고체화 시켜놓은 것 같았어요.

대문점
대문점

말씀하신대로 모든 재료를 한 접시에 담아...

대문점
대문점

한입에 와앙 하고 먹어야했지만 역량에 비해 의욕이 과했다.. 오이를 놓쳐버린.

아무튼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은 그 맛집 명성만큼이나 괜찮은 요리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맛없을수 없는 재료긴 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니 정말 괜찮았어요.

대문점
대문점

이건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의 군만두구요! 수제만두라고 하네요. 다른 리뷰나 별점평같은데 찾아보니까 이 만두때문에도 여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속이 별로 알차다거나 하는 느낌은 없지만 7천원에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대문점
대문점

마지막 사진은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에서 주는 기본안주. 계란국 베이스에 미역국을 첨가한 느낌..? 약간 걸쭉하고 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상 영등포역 맛집 대문점에 대한 짤막한 포스팅이었구요! 멀리서부터 찾아올 정도까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인근에 거주하시거나 인근에서 약속이 잡히신 분들은 한번쯤 가볼만한 가게라고 생각되네요!! 

이상 미소주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