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 - 전주한옥마을 인근 실패없는 맛집

by 미소주니 2022.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70번째 맛집은 전주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맛집으로 유명한 '자매갈비전골'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출장 차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시간상 한옥마을을 들어가보진 못했지만, 그래도 밥은 먹어야 하니까... 방문했던 곳이 한옥마을 인근에 있는 자매갈비전골이었어요.

갈비전골, 물갈비 이런 메뉴는 사실 생소하긴 하잖아요..? 근데 검색하면서 사진을 보자마자, 아 여기는 실패없는 맛이겠거니 싶어서 방문했고, 실제로 괜찮았던 곳이었어요.

총평부터 시작합니다!


가게명 : 자매갈비전골

위치 : 전주한옥마을 인근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21

맛 : ★★☆

가격 : 갈비전골 1인분 16000원, 만두 5000원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기타 : 인근 맛집으로 유명한집, 빼어나게 맛있다기 보다는 적당히 괜찮게 맛있는 가게, 평일 점심 사람 많으나 웨이팅 없음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은 위에도 썼듯이 출장 차 방문하게 되었어요. 전주한옥마을이나 (당연히)자매갈비전골에 출장을 간 건 아니었고, 마침 출장지가 한옥마을 인근이 되어서.. 불필요한 일정으로 전주한옥마을 추가 없이 방문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은 이렇게 나무로 된 간판이 붙어 있구요. since 1998이라고 써져있는 걸 보니 엄청나게 유서 깊은 가게라던가 그런 곳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아무튼, 자매갈비전골은 총 2층으로 된 건물이고 2층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었어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은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30년이 지난... 이라고 해서 엥 30년? 했었는데, 1998년부터 2022년(곧 23년)이라고 치면 24년 정도 됐네요. 저 간판이 잘못된건지 이 포장내용이 잘못된건지.. 아니면 가게를 한 번 옮겼고 옮긴 시점이 1998년일수도 있고. 크게 중요한 건 아니니까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은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고 싸인도 남겨주셨어요. 한 3개월 전에 제주도에 갔을 때 유리네식당에 있던 그런 싸인과는 당연히 비교하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나름 자매갈비전골에도 유명인들이 많이 방문하긴 했나봐요. 그리고 아래에 모주도 팔고 있네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여기가 아마..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의 1층이었던 것 같아요. 1층과 2층의 구조가 별반 다르지 않아 올리기 전에 한 번 더 보게 되는... 여기에서 사진을 찍은 위치의 뒤쪽으로 가면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마치 비밀의 공간으로 갈 것만 같은 이런 계단이 있어요. 여길 타고 자매갈비전골 1층과 2층을 오갈 수 있답니당. 이 사진은 2층에서 찍은 거구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이건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의 2층으로 올라가는 구석에 있는 화분인데요. 뭔가 묘하게 재밌었어요. 제가 지은 이름은 '힘숨찐'. 아니면 '꿈'도 괜찮겠네요. 조그만한 저 화분이 커다란 소나무의 힘을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그 힘을 숨기고 있는....ㅎㅎ 그냥 망상에 한 번 빠져봤어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올라온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의 2층.. 층만 다르지 구조같은건 1층이랑 별반 다를 바 없네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의 메뉴판입니다..! 한 장에 담기는 메뉴라서 좋았는데, 심지어 자세히 보면 단일메뉴로 갈비전골 1인분에 16000원만 판매하고 있네요. 기타 아래나 오른쪽에 있는건 사리/후식/주류라...

만두가 5000원이 있고, 사리는 2~3000원, 그리고 볶음밥이 1인분 3000원, 공기밥 1000원, 소주/맥주는 5000원이네요. 

저는 4명이서 방문했는데, 직원분이 4명요~ 하면 그냥 갈비전골 4인분이 주문되는 것 같았어요. 거기에 공기밥 2개 시키고, 만두도 따로 시켰어요. 볶음밥은 제일 마지막에 다 먹고 추가주문 했구요.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이게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의 메인메뉴인 갈비전골입니다! 4인분에 해당하는 양이구요. 당면이 엄청 풍부하게 있고 그 외에 버섯과 파 등으로 맛을 내고 있네요. 아래에는 갈비가 꽤 충분히 깔려 있었고, 사람 수에 해당하는 만큼 주문한 뒤에 볶음밥까지 먹으면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 외에 만두는 5000원에 8개 나왔어요. 작은 만두였고, 하나쯤 시켜서 먹어보면 괜찮을 정도..?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의 갈비전골.. 당면이 다 익고 찍은 사진인데요, 이걸 메인사진으로 할까 위 사진을 메인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겠다 싶어서 위쪽 사진을 메인으로 하기로 했어요. 어쨌든 당면이 다 익고 야채나 버섯 숨이 죽으면 이런 비주얼이 나온다~~ 정도!

아, 그리고 전골인만큼 육수가 생명인데 육수는 무료로 추가가 가능하니 직원분께 말씀하시면 됩니다!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이런 갈비전골같은 음식에는 볶음밥이 빠질 수 없죠..? 공기밥을 반공기씩 나눠 먹었음에도 참지 못했던... 당연히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에서도 볶음밥은 팔고 있고, 1공기 분량에 3000원씩 했어요. 저는 3개를 주문했고 이 정도 양이 된답니다.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3개 다 먹을 수 있을까..? 했었는데. 어림도 없죠. 있으면 다 먹는게 볶음밥이니까요.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은, 말 그대로 실패없는 맛집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엄청나게 맛있어서 이거 때문에 전주한옥마을을 가야해!! 이정도까진 아니었고, 왔을 때 한 번 방문해보기 좋은 정도..? 이 점 참고하셔서 전주한옥마을 여행하실 때 방문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