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205번째 포스팅은 서울 종로3가역 인근, 흔히 결혼반지를 맞추는 '종로'라고 불리는.. 그 종로주얼리타운에 위치한 '브리달메이'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가 어느덧 1년 반이 되어가고.. 200개가 넘는 포스팅을 썼는데, 드디어 결혼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ㅎㅎ
미소주니는 올 9월말, 대전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랍니다. 가는길이 아주아주 험난하고(여전히 험난ing) 힘든 과정의 연속이었지만, 하나하나 끝낼때마다 다가오는 뿌듯함과 설렘이 있어서 잘 준비해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유형의 포스팅은 처음이라, 어떤 구성으로 가야할지 고민이 되지만.. 우선 총평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가게명 : 브리달메이 종로예물본점
위치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32-1 우신감정연구원빌딩 2층
만족도 : ★★★★★ (가자마자 고민도 없이 바로 계약함)
가격 : 반지 종류, 소재 등에 따라 100만원대부터 1000만원대까지 다양
영업시간 : 매일 11:00~19:30
기타 : 충분히 저렴한 가격에 퀄 좋은 반지를 맞출 수 있고, 다양한 대여상품들도 많아서 신혼부부 안성맞춤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는 종로3가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미소주니는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를 포함해서 세개의 종로 결혼반지샵의 상담을 예약하고, 예약 없이 다수의 가게를 방문할 계획이었어요.(물론 바뀌었지만)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를 가는 길은 우신감정연구원빌딩이라는 곳에 들어가면 나오는 이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되구요, 첫 사진부터 뭔가 어두침침한 느낌이 있는데.. 이후에는 밝은 사진밖에 없으니까, 중화 차원에서..(?)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의 입구에 있는 간판이랍니다. 약간 테일러샵 같기도 하구요, 여러 샵을 방문하진 않았기때문에.. 사실상 유일한 표본이라, 비교분석을 할 수는 없겠네요..ㅎㅎ 그치만 마음에 든다..!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의 내부는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구요, 한번에 네댓 팀 정도의 상담이 가능해 보이는 구조였어요. 다만, 이렇게 넓지 않다보니 결혼반지 상담을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적이라는점! 꼭 알고 가셔야해요. 예약은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온라인 예약을 하고 가면 2만원의 할인도 있다는점..! 교통비도 주신다고 했던 것 같은데, 계산과정에서 아마 빼주셨던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예약했던 시간보다 약 한시간을 일찍 도착했는데, 진짜 운좋게도 그 시간대에 예약하신 분께서 한시간정도 늦을거라고 하셔서,, 저희와 체인지가 되었어요.(한시간동안 근처에서 멍하니 기다릴뻔)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는 다양한 결혼반지들을 전시해놓고 있었는데요, 사실 뭐 저는 막눈이라 반짝이면 다 예쁜거고.. 뭘 껴도 지금 끼고있는 커플링보다야 예쁘겠거니 싶었어서,,ㅎㅎ 같이 간 예비신부의 결정에 전적으로 맡겼었답니다.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는 반지뿐만 아니라, 목걸이 등 결혼예물로 쓸 수 있는 다양한 쥬얼리들을 취급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목걸이는 따로 하지 않고, 비용최소화와 효율극대화의 원리(?)에 입각해 반지만 하는 걸로..ㅎㅎ 물론 이렇게해도 저희 만족도야 최상이니까!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 전시해놓고 있는 다양한 주얼리들인데.. 평소에 이런 보석이나 치장에 크게 관심 없는 저라도 괜히 뭔가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던..
이건 그냥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의 인테리어인것 같은데, 이런 고급스러우면서도 앤틱한 분위기의 가구들이 매장을 좀 더 럭셔리하게 만들어주는 기분이네요..!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는 반지를 맞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식이나 스튜디오 촬영때 사용할 티아라같은 소품도 대여해준다고 하더라구요.(다른 종로 결혼반지샵에서도 아마 해주겠죠? 여기만 해주진 않을것같긴 하네요)
따로 비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대여해주시는 소품들을 가급적이면 다 활용하려고 해요. 이 외에도 결혼 예복을 맞추러 갔던 대전의 모 테일러샵에서도, 스튜디오 촬영용 정장을 한 벌 더 빌려준다고 하고.. 이것저것 결혼식이나 그 준비과정에서 사용하는 것들을 저렴하거나 무료로 대여해주는 곳들이 많으니(물론 뭔가를 샀을 때) 잘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 본격적으로 상담을 시작하면, 직원분께서 반지를 하나하나 꺼내주시면서 껴보기도 하고, 색깔이나 소재 등을 디테일하게 고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알려주세요. 저날 하루 껴봤던 반지가 평생 꼈던 반지 수보다 압도적으로 많을 것 같네요.
드디어.. 대망의 저희 반지,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 맞춘 미소주니의 결혼반지랍니다 ㅎㅎㅎ 남성용은 평범한 보석이 박힌 반지구요, 여성용은 메인 링 하나에 가드링이 두개가 붙은 총 세개짜리 반지예요!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 단점아닌 단점을 딱 하나만 꼽자면 바로 이.. 사진....ㅠ
직원분께서 무슨 플라스틱도 씌우고, 조명도 따로 틀어서 사진을 찍어주셨는데, 정작 초점이 윗 사진은 둘다 안맞고, 아래 사진은 왼쪽 남성용 반지만 맞는 사태가... 막 이런건 다 찍는 방법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 결과물은 아주 사알짝 아쉬웠습니다..!
그런 것들을 다 차치하고서라도,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 맞춘 저희 결혼반지는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어요. 신부의 경우에는, 평소에 저 사진에 보이는 메인 링 하나정도만 차고 있다가, 기분이나 그날의 분위기에 따라 가드링을 최대 2개까지 더 낄 수 있는 반지인데요. 직원 분 말씀으로는 동창회나 부부동반모임(!)이 있을 경우에는 가드링을 다 채워서 블링블링하게 다니면 좋을거다..! 라고 하셨어요. (맞는말씀 같음)
아무튼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 이렇게 반지를 맞추게 되었는데요, 가장 궁금한게 가격이겠죠..? 근데 미소주니의 블로그가 그렇듯이 이게 협찬을 받는다거나 이런게 아니라 제가 그냥 쓰는 글이라.. 정확한 가격을 언급해도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대략적으로 알려드리자면,,, 종로에서 반지를 안했더라면, 흔히들 많이 하는 부X론같은 브랜드에서 아마 했었을거란 말이죠..? 해당 브랜드의 반지 가격과 관련해서, 커뮤니티에서 언급되는 기본적인 가격이 있을 건데요, 미소주니가 맞췄던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의 결혼반지 가격은 그 부X론같은 브랜드의 기본가격의 절반보다 조금 더 낮은 정도의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당연히 소재선택이나 반지 종류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제 경우에는 그렇다구요) 정말 저렴하면서도 퀄 좋죠..? 생각보다 너무 싸게 맞춰서, 다른 매장들은 가보지도 않고 여기서 바로 계약했네요.
종로 결혼반지샵 브리달메이에서 반지를 만족스럽게 맞춘 뒤에.. 다시 세종으로 내려오기 위해 서울역을 방문했고, 거기 푸드코트에서 전주비빔밥을 한그릇 하면서 하루를 정리했었네요ㅎㅎ(그나저나 비빔밥 가격은 어쩜 저렇게 비싸던지)
이상, 오늘도 미소주니였습니다!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소주니의 대전세종 생활이야기에 대한 짧은 글 (10) | 2023.06.01 |
---|---|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 무과금으로 파헤치기! (feat. 무과금 공략법, 쿠폰등록) (15) | 2023.02.14 |
다음 포털 메인에 올라간다면 수익이 얼마나 나올까?(feat. 수익인증) (30) | 2023.01.29 |
로라이프(Rolife) DIY 미니어처 - SAM'S STUDY(샘의 서재) 완성후기 (1) | 2023.01.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