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세종/어진동 회식장소] 진짜우리집식당 - 세종중앙타운 내 최적 회식장소!

by 미소주니 2023.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146번째 포스팅은 세종 어진동 중앙타운에 위치한 '진짜우리집식당'입니다!

흔히 중타라고도 불리는 어진동 중앙타운에 위치한 회식장소로 알맞은 고깃집인데요, 저도 선배님께 추천만 받은 채로 가본적은 없다가 이번에 한 번 방문하게 되었네요.

그럼 총평부터 시작합니다!


가게명 : 진짜우리집식당

위치 : 세종 어진동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8로 11-11

맛 : ★★☆ (맛은 평범)

가격 : 생오겹살/가브리살 150g 16000원, 항정살 150g 17000원, 점심특선 13000원 등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기타 : 10~15명 중규모 회식장소로 안성맞춤! 예약 권장, 세종중앙타운 2층에 위치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은 중앙타운 2층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어진동 청사 인근에서 근무하시는 많은 분들이 점심/저녁으로 애용하는 속칭 중타 건물이죠. 2층은 주차장을 끼고 있는 구조라 여기에 가게가 있나? 싶은데, 그 사이에 진짜우리집식당이 있었어요.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완전 외관인데요, 입간판이 하나 서있었어요. 위에서도 적었지만 아무래도 주차장쪽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찾아가는데 제법 애를 먹는 모양이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기 쉽게 표시를 해둔 것 같았어요.

그나저나 세종 한가운데에서 고향 어머니의 손맛으로 모신다니..ㅎㅎㅎ 신기하네요.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방금 위 사진의 입간판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찐 입구가 나와요.

사진에서 보이듯이 주차장을 끼고 있죠..? 덕분에 주차는 정말 쉽게 할 수 있겠지만, 여길 저녁에 오는 이상 술을 또 먹고 나올거기 때문에 애초에 차를 안가지고 올 가능성이 더 크긴 하다는..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자동문으로 된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입구를 지나면 드디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어요.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내부인데요, 0.5배 줌의 고질적 문제인 빛번짐이 이번에는 더 심해보이네요..

아무튼 여기 외부는 4명 이하의 소규모 손님들이 왔을 때 사용하기 좋은 테이블이네요. 자리마다 칸막이도 제법 잘 쳐져 있는것같아 나름대로 프라이빗한 공간도 만들 수 있구요.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방금 본 외부 공간에서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룸들이 나타나요.

안방, 사랑방, 살구꽃 등등 방마다 이름이 다 있네요. 각 룸은 거의 20여명 정도가 수용 가능할 정도고, 테이블이 가로로 길게 쭉 뻗어있는 구조예요. 

저는 이날 동기의 생일이라 회식 겸 생일파티 겸 해서 방문하게 되었고, 총 8명정도 방문했었던 것 같네요.(저번주 월요일이고 1주일도 안됐는데... 기억력이슈,,)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우선 가장 크게 있는 점심집밥 13000원! 점심특선 메뉴인 것 같았어요. 생일이었던 그 동기를 다음날 점심을 먹으러 가는 길에 마주쳤는데, 또 여길 온다고 해서 뭐 먹냐고 했더니 이 점심특선을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나름 인기가 있나봐요.그 외에 생오겹살 150g 16000원, 갈매기살 150g 16000원, 항정살 150g 17000원으로, 비싸진 않지만 그렇다고 또 싸지도 않은 일반적인 가격대에 고기가 판매되고 있었네요.뭐,, 딱히 고민할 이유가 없죠? 회식에는 삼겹살.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기본 찬은 특별할 게 없어보이는데요, 여기서 고기를 시키면 호박전 같은 안주거리들이 몇 가지 더 나왔던 것 같네요.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호박전이구요! 퇴근 이후 회식이다 보니 아무래도 늦게 오는 동기들이 생겼고.. 일부는 이 호박전 맛도 못봤네요..ㅠㅠ 뭐 그렇다고 빼어난 맛이 있는건 아니었어요ㅎㅎ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세종 어진동 진짜우리집식당의 오겹살이 나왔네요. 불판을 좀 달군 다음에 올려서 굽기 시작했어요. 사람이 많이 올 예정이고, 고기 올릴 당시에는 제 테이블에 딱 두명 뿐이라.. 삼겹살 세줄로 시작!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노릇노릇 익어가는 오겹살과 버섯.. 그리고 다 익은 고기는 양파 위에! 삼겹살 기름에 살짝 튀기듯이 먹는 마늘마저도 즐거운 회식자리에 어울리는 고기파티네요ㅎㅎㅎ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첫 고기는 소금에 찍어 먹었지만, 먹을 때마다 점점 토핑(?)을 더해가는 고기.. 

소금 후에는 파절임에 싸서 한 점 먹고,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이번에는 제공되는 샐러드에다가 고기 한점, 버섯에다가 마늘, 쌈장까지!

마늘은 살짝 타기도 했고, 사진 색감이 다소 어두워서 저 고기 아래 어딘가에 가려져 잘 안보이네요... 하지만 마늘은 또 살짝 태워야 더 맛있기도 하고..ㅎㅎ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이번에는 구운 김치까지..!

구운 김치에다가 고기 한 점, 버섯, 그리고 마늘에 쌈장이었는데요, 저는 오히려 상추나 깻잎쌈보다는 이렇게 먹는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맵고 짜고 느끼하고 온갖 자극적인 맛들이 다 포함되어서 그럴까요..ㅎㅎ

진짜우리집식당
진짜우리집식당

한판을 거의 다 먹었을 때 동기들이 속속 도착하기 시작해 곧바로 올렸던 두 번째 고기였어요.

세종 어진동 고깃집 진짜우리집식당 사진은 여기까지구요! 아무래도 회식을 위한 장소 느낌이 강해서 고기 자체가 독특하게 맛있다거나 이런건 없긴 했지만.. 어진동 근처에서 대규모 인원이 들어갈만한 장소 자체가 찾기 어렵다보니, 중규모 인원이 모였을 때 가기에 딱 적당해 보였어요.

사실 바로 근처의 제주도야지판이라는 가게를 자주 회식장소로 쓰긴 하지만,, 제주또야지판이라고 불릴 만큼 너무 많이 갔었던 바람에 기분전환 겸(?) 방문했던 가게였는데 괜찮더라구요!

어진동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의 회식장소로 괜찮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