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121번째 포스팅은 충남 천안 신당동에 위치한 한식뷔페 '손수부엌이야기'입니다!
손수부엌이야기는 천안에서 방문한 한식뷔페였는데요, 위치가 위치인만큼 당연히 알고 간 가게는 아니었고, 일이 있어 근처를 방문했다가 새로 개업한 한식뷔페가 있길래 방문했던 곳이었네요. (지역 찾아보면서 천안이 충남인걸 이번에야 알게되었네요.. 밥먹듯이 방문했었는데 충북이 아니라 충남이었다니!)
아무튼 총평부터 시작합니다!
가게명 : 손수부엌이야기
위치 : 충남 천안시 신당동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신당새터2길 57
맛 : ★★★★☆
가격 : 한식뷔페 1인 9000원, 닭도리탕 60000원, 옻백숙 65000원
영업시간 : -
기타 : 식빵과 계란후라이, 라면까지 제공하는 한식뷔페, 신장개업해서 깔끔함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는 충남 천안에서도 다소 외진 곳에 있었어요. 가게가 덩그러니 있길래 이런 곳까지 손님이 찾아오려나..? 싶었는데 점심 피크시간이 되니까 꽤나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더라구요.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의 외관이구요, 2월 3일 OPEN이라고 붙어있네요. 방문한게 2월 20일경이었으니까, 오픈한지 거의 2주밖에 안된 완전 새 가게더라구요..!
노란색 깔끔한 건물이었고, 규모는 제법 있었어요. 내부에 화장실까지 있을 정도라 시설만큼은 부족함 없는 가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의 메뉴판은 별 게 없고, 한식뷔페가 1인 9000원에 예약주문이 필요한 닭도리탕 60000원, 옻백숙 65000원으로 딱 세 가지의 메뉴가 있네요.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의 내부는 대략 이런 느낌이구요, 분식집용으로 쓰일것같은 테이블들이 여러개 놓여있고, 규모가 작지는 않았어요. 테이블간 거리도 좁지 않아 사람이 가득차도 지나치게 복작거리는 느낌은 없을 것 같아요.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의 반대쪽 내부구요, 여기도 테이블들이 놓여있고 저기 음식들이 있는 공간이 있네요. 계란과 라면도 보이구요..ㅎㅎ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의 한식뷔페 음식들이구요, 기본반찬이라고 할 만한 음식들이 꽤 많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건 사이드로 먹을만한 밑반찬들이라 크게 독특할 건 없었구요, 그나마 야채튀김이 아주 실했다.. 정도가 기억에 남네요.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의 메인요리는 바로 그 밑반찬들 옆에 있었는데요, 야심차게 방문했던 것에 비해 생선조림 하나 있길래 조금 아쉬울 뻔 했으나... 오픈시간이 11시인데, 저는 11시 10분경 방문했었거든요. 그래서 메인메뉴가 덜 나온것 뿐이었어요.
왼쪽 비어있는 팬에 오래 지나지 않아 불고기가 들어왔고, 오른쪽 사진 잘린 부분에 있는 밥솥에는 뼈김치찜도 있었어요.
처음에 저 밥솥을 열어서 빨간 찜같은게 있길래.. 사진에 보이는 생선조림의 여분이겠거니 생각하고 자세히 안보고 닫았었는데, 알보고니 감자탕에 들어가는 그 뼈에 김치를 쪄놓은 진짜 맛있는 요리였더라구요...ㅠㅠ 그걸 못알아보고 못먹은건 순전히 저의 잘못..
그래서,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는 결국 뼈김치찜과 생선조림, 그리고 불고기까지 해서 메인급 요리가 세 개나 있는, 한식뷔페치고도 나쁘지 않은 구성이었네요. 물론 한식뷔페 특성상 매일 메인요리 구성은 다르겠지만, 이정도면 뭐가 나와도 괜찮게 나오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리고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건 바로 이 셀프코너.. 토스트와 라면, 계란이 있어 이걸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식빵을 토스트기에 굽고, 계란프라이를 만들어 잼까지 발라 애피타이저로 먹고, 라면과 저 한식들을 본 식사로 하는 나름 알찬 구성으로 식사를 할 수 있었네요.(식당 직원분이 보시고는 만찬 급이라고... 칭찬아닌 칭찬을 해주셨어요ㅎㅎ)
이게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에서 처음 가져온.. 뼈김치찜의 존재를 모르고, 불고기가 나오기 전의 제 그릇이었어요. 이것만 먹기에는 한식뷔페까지 온게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들던 찰나였었어요.
그리고 이건 이제 불고기가 추가된... 불고기 하나로 제 접시가 급속도로 풍성해졌네요. 다행히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불고기가 나와서,,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었어요. 뼈김치찜의 존재를 몰랐던게... 아직도 아쉬워..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에서 다른 음식들은 맛있긴 했지만 다소 예측가능한 맛이었다면, 야채튀김만큼은 독특하다고 할 만했어요. 기본적으로 튀김이 빵빵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실제로 이렇게 내부가 빵빵하게 차있는.. 야채가 막 많다고 할건 아니었지만, 먹었을 때 속빈 강정같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 타 야채튀김보다는 확실히 괜찮았던 것 같네요.
게다가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에서는 라면까지 이렇게 먹을 수 있어서..! 기호에 따라 물조절도 가능하고, 라면도 안성탕면과 신라면 2종류로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었어요.
토스트는 만들고 나니 비주얼이 막 예쁘진 않았어서 굳이 사진으로 남기진 않았었지만, 결국
에피타이저 토스트와, 라면과 풍족한 한 그릇의 식사를 9000원에 즐길 수 있다는 점...!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와 함께 고민했던 다른 가게는 1인당 식대가 15000원이 넘게 나오는 음식점이었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아무튼 저는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를 선택한 걸 후회하지 않는답니다..!!
사실 천안 신당동이라는 곳이 저 또한 처음 방문해보는 곳이고 손수부엌이야기가 신당동 중에서도 조금 외진 곳에 있다보니 접근성이 좋지는 않아요.. 그럼에도 혹여나 이 근처를 방문하실 기회가 생긴다면 식사를 하기에는 전혀 부족함 없는 가게였다고 할 수 있겠네요!
신장개업이라 그런지 신당동 맛집 손수부엌이야기가 지도에 따로 없어서 직접 찍었네요.. 그리고 찍고 보니 150세대 정도 되는 아파트도 있고, 옆에 고등학교도 있어 제법 손님이 있을 법했네요..!!!
'전국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주/무주리조트 맛집] 미향 - 스키타러 갔다가 오리바베큐와 전골 맛집을 찾다 (26) | 2023.03.04 |
---|---|
[서울/망원역 맛집] 왕초떡볶이 - 입소문 날대로 난 가성비갓 분식집 (13) | 2023.03.03 |
[세종/한솔동] 예원 - 분위기 있고 깔끔한 중화요리집! (30) | 2023.02.28 |
[논산/논산역 맛집] 명륜진사갈비 충남논산점 - 가성비좋은 갈비 무한리필집 (31) | 2023.02.27 |
[광명/소하동] 할매순대국 - 언제나 무난하게 먹기 좋은 뜨끈한 국밥! (23) | 2023.02.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