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세종/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 - 세종에서 해장하고 싶다면 여기가 진짜 최고

by 미소주니 2023.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주니입니다! 106번째 포스팅은 세종 한솔동 찐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큰집뼈대있는짬뽕'입니다!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은 정말 익히 들었던 맛집인데요, 너나 할것없이 해장용, 식사용으로 최고라는 평이 자자해서.. 언젠가 꼭 방문해야지.. 하다가 드디어 가게 되었네요!

총평부터 시작합니다!


가게명 : 큰집뼈대있는짬뽕

위치 : 한솔동 첫마을(BRT한솔동 정거장 도보 10분) / 세종 노을3로 19 첫마을2단지 201동 1층상가

맛 : ★★★(6개를 줄수 있다면 주고싶다)

가격 : 뼈대있는짬뽕 11000원, 일반 짬뽕 10000원, 짜장 8000원

영업시간 : 화~일 11:3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기타 : 피크시간 웨이팅 무조건있음, 개인적으로 세종 최고 맛집이라고 생각, 인근에 주차장 많음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은 한솔동 첫마을 2단지아파트 상가에 있어요. 찾기가 조금 어려웠긴 했는데, 그 건물로 가면 건물 내외부 벽에 큰집뼈대있는짬뽕 포스터가 많이 붙어있어서 적어도 '아 이 건물이구나!' 정도는 알 수 있었네요.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이렇게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의 광고가 여기저기 붙어있었네요.

뼈대있는짬뽕, 한우짜장, 등심탕수육... 오른쪽에 새우까지 넘어갈 필요도 없이 맛있어 보이네요..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의 가게 앞인데요, 여기 도착하자마자 깜짝 놀랐지 뭐예요..

세종 사람들이 여기 다 모여있었나? 싶을 정도로 웨이팅이 많았던...(물론 과장 좀 섞었지만요) 근처에 사람이라고는 코빼기도 찾아볼 수 없었는데, 여기 큰집뼈대있는짬뽕 앞에 가니까 사람들이 정말 바글바글하더라구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웨이팅 번호를 받았는데, 33번을 받았어요. 그리고 직원분께서 지금은 20번을 부를 차례라고 하더군요... 기다릴까 말까 하다가,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기다리기로 했어요.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이건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의 입구구요, 큰집이라고만 써있네요. 근데 또 포털에 검색하면 큰집뼈대있는짬뽕이 정식 이름인것같고, 벽 광고들에도 그렇게 붙어있으니 그냥 큰집뼈대있는짬뽕 풀네임으로 부르겠습니다!

입구 외관은 여느 중국집이랑 크게 다를 게 없네요. 용 그림이랑... 뭔가 중국풍의 색감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것들이요.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거의 40분을 기다려 입장한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의 내부인데요, 가게가 엄청 크진 않았고, 테이블이 열몇개 있는 느낌..? 근데, 점심시간이라 그런건지 아니면 중국집 특성이라 그런지 회전은 나름 빨랐어요. 제 앞에 열세 팀이 있었는데(심지어 한 팀도 중간에 안사라지고 다 들어가셨음) 40분 정도 걸린걸 보면... 그쵸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의 메뉴판인데요, 뼈대있는 짬뽕면/밥이 11000원이고, 큰집 짬뽕면/밥(감자탕에 들어가는 그 뼈대가 없는 그냥 짬뽕)이 10000원이네요. 한우 짜장면/밥이 8000원, 군만두가 6000원, 물만두 5000원, 탕수육 소 15000원 등이네요.

거기다, 여기는 곱배기가 무료고, 공기밥도 무료... 말도 안되는 혜자 구성이네요.

개인적으로는 뼈대있는 짬뽕 곱배기와 밥을 시키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어요. 가성비를 따지자는게 아니라, 뼈해장국에 들어가는 그 뼈를 싫어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천원차인데 안 시킬 이유도 없고, 다른 추가적인 사이드를 먹고싶은게 아니라면 곱배기를 시키지 않을 이유도 없죠...?ㅎㅎㅎ 

아무튼, 뼈대있는짬뽕 곱배기와 공기밥을 주문했어요 전.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남기지 마시고 맛있게 드세요~ 하니까 당당하게 곱배기 시키기!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이게 바로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의 시그니처 메뉴인 뼈대있는 짬뽕면이랍니다..! 짬뽕 베이스에 뼈해장국용 뼈가 들어간 독특한 조합이었어요. 심지어 고기도.. 뼈가 무려 세 대나 들어가있어서 웬만한 뼈해장국 고기양에 전혀 뒤지지 않는답니다..!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곱배기를 시켜서 그런지 면의 양도 되게 많아보이죠..? 면도 되게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고기도 완전 부드럽구요. 그래서 면도 고기도 어느것하나 포기하지 않은,, 심지어 국물도 엄청 진하고 맛있었네요. 짬뽕 베이스가 분명히 맞는데, 뼈해장국 느낌이 조금 가미되면서 잘 어우러지는 독특한 맛이라고나 할까요.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면도 이렇게 한젓가락 하고.. 

큰집뼈대있는짬뽕
큰집뼈대있는짬뽕

고기도 발라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이만한 해장이 따로 없고, 또 이만한 식사가 따로 없네요.

다음 메인이 이런 젓가락 혹은 숟가락샷을 좋아하는것 같던데... 메인 자주 올려주세요

아무튼, 여기까지가 한솔동 맛집 큰집뼈대있는짬뽕 리뷰 포스팅이었구요, 개인적으로는 세종 최고 맛집을 꼽으라면 여기를 꼭 넣을 것 같네요. 웨이팅한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맛집이었어요. 이 동네 올 일 있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